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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0:55

    와이파이만 있으면 스마트기기는 천하무적이다. 개방형 와이파이를 공급하는 커피숍에서 노트북을 열면 나만의 사무실이 탄생합니다. 출근길 지하철은 영화를 즐기는 작은 영화관으로 바뀐다.해외여행을 가본 사람도 Wi-Fi만 있으면 지도를 검색하여 목적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통역 앱을 이용하면 언어 장벽도 해결할 수 있어요. 하지만 디지털 유목민들도 오도 가도 못하는 곳, 바로 상공을 가르는 비행기 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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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똑딱똑딱 비행기를 타고 여름휴가를 다녀 즐겁지 않은 A 씨. SNS 메시지 알림음에 서둘러 스마트폰을 확인합니다.친구의 안부에 대답을 하고, 기내식 인증 사진도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타이 다 라인을 확인하고 넷플릭스에 영화까지 감상하면 5시간이 넘는 비행 시간이 지루할 틈이 없어요.비행기 통신장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이유로 탑승객들은 스마트폰 전원을 끄거나 나쁘지 않아 모든 비행으로 전환해야 했는데요."미국 연방 항공청(FAA)은 휴대용 전자 기기에서 발생하는 전파의 영향이 정말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20하나 3년부터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허용하 슴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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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 와이 파이 회사 고고(Gogo)는 이미 2008년 버진 미국 비행기를 유료 와이 파이 서비스를 선 보였습니다. 다음으로 많은 항공사들이 기내 Wi-Fi를 도입했는데요. 아메리칸 항공은 6월부터 700대 이상의 자사 모든 항공기에서 위성 통신 방식의 와이 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랍 에미레이트 항공의 98Percent, 델타 항공은 80Percent이상의 비행기에서 와이 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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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 인터넷 선도, 무선 공유기도 없는 비행기에서는 어떻게 와이파이를 할 수 있을까요?비행기에 설치된 안테나 본인 또는 육지 기지국이 본인의 인공위성 기지국의 전파를 수신하여 Wi-Fi로 전환해 주는데요.단거리 노선을 운항하는 비행기는 주로 기체 아래쪽에 장착된 안테나 본인을 통해 비행경로상에 위치한 육지기지국의 전파를 차례로 수신한다. 비행기가 날아다니는 핫스팟이 되는 것이다. 초고속 열차인 KTX도 같은 방식으로 와이파이를 재공하는데요. 한 마을에 3메가비트(Mb)의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초당 하나 50Mb의 정보 전송이 가능한 LTE와 비교하면 거북의 수준이지만, 정보 검색과 SNS정도는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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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땅 기지국의 단점은 태평양 같은 망망대해를 지날 때, 또는 사막 같은 황무지를 지날 때는 신호를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장거리 비행기 노선은 인공위성을 기지국으로 활용합니다. 초고주파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면 기지국보다 속도가 빠릅니다. 하나 2~하나 8기가 헤르츠(GHz대역을 사용하는 Ku밴드는 30~40Mb, 20~30GHz대역을 사용하는 Ka밴드는 70Mb까지 가능합니다.​


    모든 비행기가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제작 시 와이파이 설비를 탑재하지 않은 비행기는 안테나를 추가로 설치해야 할 것이다. 특히 위성통신 방식은 인프라 구축에 비용이 들기 때문에 사용요금을 별도로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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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에서는 아시아, 본인 항공이 지난 20일 7년 LA샌 프란시스코 시어 링이토우루, 런던, 파리, 상하이, 싱가포르, 하노이 등의 노선을 운항하는 A350기종에 위성 통신 방식의 와이 파이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연내 서비스를 목표로 위성통신 방식의 와이파이 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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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방형 와이파이를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는 지상과 달리, 항상 그랬던 것처럼으로는 대부분 유료 서비스예요. 아시아 외교에서 자신의 경우 가끔 기준으로서 이용 요금이 1개 1개.95달러(약 하나만 4000원), 무제한 이용은 2개.95달러(약 2만 6000원)이다.​​


    긴 여행 시간을 즐기기 위해 탑승객들은 기꺼이 요금을 지불하고 있다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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