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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 '영웅주의'신화를 다시 들추어 내는 롤랜드 에머리히의 드라마틱한 전쟁 광시곡, <미드웨이, Midway, 2019년>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21:41

    포스터에서 보듯 영화<미드웨이, Midway, 20하나 9년 하나하나 달 8일 오메리카에서 공개할 것>은 하나 942년 오메리카 그때 6월 4일부터 6월 7일 약 3일 간 오메리카료은의 미드웨이 섬을 공격하고 태평양 전쟁의 형세를 바꾸려 했던 Japan군(Japan항공 모함을 비롯한 그 당시 최고의 첨단 장비를 갖춘 해군력)의 공격을 사전에 탐지한 미군이 대규모 벌떼의 해군 전투 비행단을 출격시키고 야심 찬 Japan군의 의지를 한순간에 내리고 말았던 태평양 상의 전략 요충지 미드웨이 섬을 배경으로 한 전쟁 소사국이었다 특히 미드웨이 해전은 그때까지는 미국의 힘(?)을 국제적으로 모를 때 일어난 최초의 시험무대였기 때문에 훗날 역사가들에게도 큰 의의를 주는 전쟁이기도 했다. 교루이야키의 미드웨이 해전을 승리로 이끈 오메리카웅 해안 국제 무대에 본격적으로 본인들의 힘을 과시하고 등장하고, 한편으로는 태평양 전쟁(하나 94나이, 하나 2월 7일~하나 945년 9월 2일)의 판도를 바꾼 획기적인 뭉지에우에서 거론되고 있다. 2차 세계 대전의 간접적인 가해자인 독일 출신의 명장 롤랜드 에머리히#Rolandemmerich이 연출한<미드웨이, Midway, 20하나 9년>은 감독 자신의 역사에 대한 반성이자 미화가 동시에 곁들인 요즘 볼 일은 별로 없는 전쟁 소재 영화였다 영화<미드웨이, Midway>는 하나하나 달 6일 프랑스를 시작으로 북미, 즉 하나하나 달 8일 개봉되는 미국 폴과 함께 캐나다, 멕시코, 그리고 이어 아시아의 주요 영화 시장인 China, 필리핀 등에서 개봉이 잇달아 혹은 준비 중이다. 한편 영화상의 피해자(?) 행정부인 Japan의 공개 소식과 한국에서의 개봉 소식은 아직 소식이 없다.


    영화<미드웨이>#Midway는 2차 세계 대전의 직접적인 당사국인 독일 출신의 거장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이 그에은챠 나의 조상이 저지른 죄에 대한 사과를 겸하고 메가폰을 잡았다고 믿지 않는다. 그는 연출 데뷔 초기부터 그에은챠 내가 진두 지휘한 작품으로 최근에는 눈과 귀을 어지럽힐 만큼 연일 연예계 가십 거리의 인양 관 심을 잃는 정치 쇼로 전락한 전쟁의 내용을 다룬다는 점에서 살짝 고개를 갸웃거린 면이 없진 않지만 그가 과거<인디펜던스 데이, Independence Day, 일 996년>,<더 패트리엇, The Patriot, 2000년>,<투모로우, The Day After Tomorrow, 2004년>,<20일 2,2008년>, 그리고<화이트 하우스의 절감, White House Down, 20일 3년>등은 하그와잉하게 전쟁 자연의 정치적 시대 효은세울 기반으로 합니다는 의미에서 그가 America식 영웅 주의에 덱무파 지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는 만큼이다. 에머리히의<미드웨이, Midway, 20일 9년>은 세계 2차 세계 대전 당시 942년 그 당시 태평양의 요충지인 '미드웨이'섬을 점령하 접때 한 야심에 불타던 저팬의 침략을 다루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America식'영웅 주의'와 '상업적인 호리웃식'거래가 완벽하게 뒷받침되었으니 가능하다. 특히 이 작품에서 등장하는 미드웨이 섬을 두고 그 당시의 자유주의 정부를 대변하려는 속셈을 가진 America와 전 세계를 함부로 과인들의 수중에 넣으려는 제펜제국주에게 대립한다는 의미에서 영화 외적으로도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결국 이 전쟁에서 살아남은 America는 괜히 과인이 밑그림처럼 깔아놓은 '국제경찰'로서 전면에 과잉 표시를 하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가 미드웨이 해전을 아내로 실연한 영화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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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80년대 초, 중학교를 보낸 세대에는 쟈쯔크스 마이 투#Jacksmight감독이 연출한 클래식 버전의<미드웨이, Midway, 하나 976년>이 존재하고 80년대 초에 국내에서도 개봉된 현대식 버전인 셈이었다 한 976년작은 전형적인 오락 영화의 형태로 제작되었지만, 그 최고 스타이자 쟈쯔크스 내 두 감독의 총애를 받았던 미국 수주 의의 상징적 인물인 챠루통 헤스턴#Charltonheston을 비롯하여'폰다'이#Fondafamily의 장남의 헨리 폰다#Henryfonda서부 활극 이과 느왈풍의 범죄 영화의 단골인 제이 무니르 다스 코번#Jamescoburn, 글렌 포드#Glennford, 매력적이다 오린 이콘, 로버트 미당쵸#Robertmitchum, 1형을 대표하는 '사무라이'미후네 토시로#Mifunetosholiro, 그리고 6~70년대 어린이 도ー루즈 공동 환상 스캔들 메이커인 로버트 와그너#Robertwagner등이 총출동한 파업 리자 네로 호르 리우도우식오ー루스타ー 경연장이었다. 출연진 대부분이 1련의 영화에서 주연 배우로 활동하던 당대의 스타들과 흥행이 방대한 최근 환율로 타용토 약 4,300만달러(한화:5백 억)America내 수입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훗날 영화 역사학자들은 찰튼 헤스턴의 골수 보수정치 개인 취향을 내세우며 다양한 재평가를 내놓는 등 불만을 표출한 원인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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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판,<미드웨이>은 고도로 발달된 영상 쟈은비독을 다하봉다눙을 영화의 관객들이라면 빨리 알아챈 만큼 4DX상영관이 추가되어 센서 라운드다는 '첨단 시스템의 등장으로 훨씬 짧은 훨씬 전율 깊은 전쟁이라는 극한의 귀 츄울 실감 있게 맞을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인다'와 영화 비평가 로저 아기 버트는 예상합니다. 다행히 이 영화는 이전 작품들과 달리 폭력성을 다소 제거하고 등장인물들의 감정적 변화와 로맨스, 그 때문에 전쟁에 내몰린 인간 군상들의 휴머니즘을 내세웠다. 특히 40여년 전의 작품처럼 훌륭한 연기자들, 예를 들면, 데니스 쿠에이드)#Dennisquaid, 아론 엑하토우#Aaroneckhart, 어느새 백색의 노인이 된 듯한 우디헤롤승#Woodyharrelson, 요즘 쥬 하는 모기가 한창 뛴 닉 조나스#Nickjonas를 필두로 에드 스쿠 레인#Edskrein, 패트릭 윌슨#Patrickwilson, 루크 에번스#Lukeevans, 그 때문에 홍 1점인 맨디 무어#Mandymoore 같은 젊고 활기 찬 배우들을 적절히 섞어 관객층의 다각화를 크에헷다는 점에서 같은 없다. 그러나 현대적인 이 작품은 40년대의 스튜디오 시스템 귀추처럼 진부하고 좁은 생각은 너에게 차용해도 그 때 카리스마와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흥행의 중요한 잣대로 냈을 때와 달리 2019년식<미드웨이>은 실시간으로 등을 돌려버리는 게임 세대 관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하려는 '분홍색의 '소재를 주제처럼 살짝 넣은 악수를 저질렀다. 그 때문인지 이 영화는 우리 안방 예는 무바 1폰에 익숙한 디지털 세대들에서 어쩌면 너무 괄시 받고 참패라는 불명예를 안을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다행히 택무나 시니컬 크리스토퍼 놀런이 연출하지 않고 그보다 훨씬 따뜻하고 부드러운 롤란도 에머리히의 작품이라 안심이다. 무대 곳곳은 탄흔과 여러 가지 이미 하나의 소리에 정신이 팔리지만, 에머리히는 결코 미래를 향해 날뛰는 마이클 베이를 라이벌로 단정했듯이 영화 전반에 갖가지 불꽃쇼와 상상할 수 없는 예능 전투 장면을 보여주며 앞으로 자신이 지향하는 영화적 사명감은 무엇인지를 간접적으로 역설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감독은 늘 말다툼을 할 수 있는 흑인 배우들의 비중이나 배역에 관한 글재주가 두려워서인지 이번 작품에서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었다. 이처럼 댁이나 감상적이고 자비로운(?)연출가인 에머리히의 손끝으로 어떤 맛을 내는가는 모두 이 영화를 감상하는 관객의 몫임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사양 11월 81, 마을의 극장 앞에 가서 볼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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