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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로 위의 혁신 자율주행자동차, 드디어 영화 밖으로 나온다?!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2:13

    현재와 멀지 않은 가까운 미래 도시 외곽에서 교통 문제가 1어 있으세요. 주인공이 탄 차는 여러 차와 충돌한 뒤 강물에 빠지는데, 바로 로봇이 나쁘지 않아 나쁘지 않고 주인공인 경찰을 돕습니다.​ 이 스토리웅 영화'아이 로봇(2004년)'의 한 장면이지만,입니다. 물론 이 영화는 자율주행자동차보다는 로봇이 가져야 할 윤리의식에 대한 이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그러나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한 스토리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재미있게 본 영화 중 하나라도 상관없다. 영화에 관한 이야기는 나쁘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하기로 하고, 앞으로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 이 이야기를 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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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은 운전자가 브레이크와 핸들, 가속 페달을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차가 스스로 주행 환경을 인식하고 위험을 판단해 운전하는 기술입니다. 단순히 운전자 없이 외부의 명령에 따라 움직이는 무인 운전보다 한 발 앞선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현재 자율주행 기술은 정해진 선로를 달리는 철도, 넓은 바다와 푸른 하항시를 지나기 때문에 충돌 위험이 오전에는 항공기와 선박에 적극 활용되고 있는데요.자동차는 보행자, 자전거, 오토바이 등 여러 변수가 있는 도로 위를 달려야 하기 때문에 아직 상용화가 안 된 겁니다.​ 우리 나라의 행정부는 2024년까지 운전자 없이 자동차 스스로 이동하는 '완전 자율 주행'을 위한 인프라를 갖추게 된 것 같은데요. 완전 자율 주행은 2027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할 의도로 새로운 이동 수단인 플라잉 카 서비스도 2025년까지 피로됩니다.​ 우선 자율 주행에 필요한 4대 핵심 인프라를 2024년까지 주요 구간에 설치하고 완전 자율 주행 차가 실제 도로에서 운행하게 하려는 의도라고 합니다만. 차량이나 물건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통신 인프라 뿐 아니라 정밀 도로 지도를 2024년까지 고속 도로는 물론, 국도와 주요 도심 도로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자율 주행 자동 챠챠이 안전 운행될 수 있도록 내년까지 완전 자율 주행 차의 제작 가이드 라인을 마련하고, 2024년까지 안전 기준을 제도화합니다라고 생각합니다만. 자율주행 자동차에 관한 문제 책임, 운전자의 영상 표시 장치의 조작 허용 등에 관한 법률도 생기는 의도라고 합니다.자율주행에는 레벨이 있어요. 운전자의 운전 개입 정도로 수준 0에서 5까지 나누어집니다. 수준 0은 운전자가 모든 것을 알고 한 단계에서 레벨 5은 자동차가 스스로 주변을 파악하는 속도와 방향을 통제하고 주행하고 운전자가 운전할 필요가 전혀 없는 단계임. 현재 우리 나라 자동차 회사도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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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자율주행자동차가 상용화되면 편리함으로 인한 여러 가지 문제점이 나쁘지 않게 나타날 것입니다.먼저 윤리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앞서 말한 영화 아이로봇의 초반에 주인공이 교통사니까 빠져 로봇에게 빠진 아이를 구하라고 하는데 로봇은 생존확률이 높은 주인공을 구하게 합니다. 이와 거의 마찬가지로 자율자동차가 주행 중에 불가피한 사건이 나빠지면 인공지능이 다수를 돕기 위해 소수를 희생하는 판단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다음으로 안전성과 보안에 관한 문제가 있습니다. 자율주행차는 네트워크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해킹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고속으로 주행하는 차량은 무서운 무기가 될 수도 있고, 해킹을 당하면 큰 뱀이기 때문에 연결됩니다. 뿐만 아니라 개인정보 해킹과 함께 자동차에 저장된 운전자 등의 개인정보 유출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최근까지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영화에서만 있을 수 있는 일이 우리 눈앞에 다가왔지만 자율주행 기술이 점차 발달하면서 이와 관련된 사업들도 속속 생겨날 겁니다. 정부는 관련 분야에 관한 법규제를 완화하고 적극적으로 자율주행차를 상용화하기 위한 지원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우리에게 나쁘지 않다'가 이제 반도체, 조선업뿐 아니라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에서도 세계 하나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한국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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